운이 풀리는 말버릇
구글 이미지 검색

'자칭 우주'의 쉽고 친근한 설명 

일본의 심리 테라피스트이자 스피리추얼 카운슬러인 '고이케 히로시'의 저서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을 소개합니다. 유독 매사에 부정적이거나 힘든 일을 겪고 있는 지인을 보면 제가 직접 구입해 선물하고 있는 책 중 하나입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을 설명하며 베스트셀러가 된 '시크릿'과 비슷한 이야기를 더욱 쉽고 친근하게 설명해 놓은 책입니다. 자신의 말과 생각이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죠. 

 

이 책의 첫 장은 "포기하지 마."라는 강렬한 문구로 시작합니다. 저자의 인생이 궤멸될 상태에 놓인 상황을 털어놓으며 자신이 어떻게 고난을 극복했는지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저자는 사업 실패로 큰 빚을 지고 희망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탈출하였을까요?

저자는 '자칭 우주'를 만나게 되며 세상에 대한 진짜 공부를 시작합니다.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은 두 주인공 '히로시'와 '우주님'의 대화를 통해 에피소드 형식으로 쓰여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완독 할 수 있습니다. 읽으면서 마음이 가벼워지고 읽고 나면 뿌듯해집니다.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가득 차고 가슴속에 희망이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우주님'의 수업은 총 15교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수업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운이 풀리는 말버릇이란 무엇인가

1. 긍정적이고 명확한 완료형 말버릇을 가진다.

평소 어떤 말을 하냐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고이케 히로시'의 주장에 의하면 그런 말이 존재하는 이유는, 말이 곧 우주로 보내는 주문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입 밖으로 꺼낸 말이 그대로 증폭되어 현실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부정적인 표현 대신 긍정적인 표현을, 꿈꾸는 듯한 말버릇 대신 완료형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할 수 없어.' 대신 '할 수 있어.'를 사용해야 하고, '세계 일주를 하고 싶어.'라는 말 대신 '세계 일주를 했다.'라는 완료형 표현을 사용해야 합니다. 우주는 판단하지 않고 표현한 말을 그대로 증폭시키기 때문에 '세계 일주를 하고 싶어.'라고 말하면 '세계 일주를 꿈꾸기만 하는 현실'을 증폭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명확하게 말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든 상황이 좋아지면 좋겠어.'라는 말은 카페에 가서 '무엇이든 마실만한 것을 주세요.'라고 주문하는 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즉, '카페라테 한 잔 주세요.'라고 주문하듯이 자신의 소원을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2.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하루에 500번씩 말한다.

인간의 잠재의식에는 현재 의식의 6만 배나 되는 용량이 있습니다. 이 잠재의식은 우주와 파이프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랜 세월에 걸쳐 부정적인 말을 많이 하였기 때문에 파이프라인이 오염되어 꽉 막혀 있습니다. 따라서 힘들게 결과를 정하고 주문해도 그 주문을 이룰 수 있는 힌트를 받기 어렵고, 이에 지친 사람들은 포기하게 됩니다. 파이프라인을 시원하게 뚫어서 우주로 나의 소원을 빠르게 주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자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를 자주 외쳐 잠재의식을 정화시키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채우면 우주와 연결되어 있다는 감각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반복하면 잠재의식이 일명 '트라우마'라 불리는 과거의 우울한 감정에서 벗어나 조금씩 기운을 차리며 현재 의식과 일체화되고 서로를 신뢰하게 됩니다. 어느 정도 잠재의식이 정화됨을 느끼고 나서는 주문의 힘을 6만 배로 만드는 특별 훈련 방법을 하도록 권유합니다. 외출하기 전 사소한 것을 주문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숫자 1을 10개 이상 보고 싶다든지, 노란색 자동차를 7대 이상 보고 싶다든지요. 그럼 그날 우주가 나에게 내가 주문한 것을 보여줍니다. 이런 사소한 주문의 결과를 직접 체감하면 마음 한편에 이루어지기 힘들 거라고 느꼈던 큰 소원들도 이루어질 수 있다는 확신이 싹트기 시작합니다.

 

3. "그래! 소원이 이루어졌어!"라고 말한다.

우주에 소원을 주문한 순간, 주문을 받은 우주는 즉시 움직입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연봉 일억을 주문하였을 때 현재 회사에서 퇴직을 당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방식이 아닐 수 있지만 우주가 판단하기에 현재 회사에서는 일억의 연봉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퇴직을 당하게 한 것입니다. 우주는 모든 것을 알고 움직이기 때문에 우리의 적은 정보량과 짧은 생각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우리의 소원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임을 믿고, 설사 원하지 않는 방식으로 인생이 흘러가더라도 끝까지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주문을 한 순간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은 주문을 위해 일어나는 것임을 믿어야 합니다. 새똥을 머리에 맞는 일조차 말이죠. 정말 쉽지 않은 일이지만 나에게 일어나는 일에 대해 중심을 잡고 믿음을 가진 채 노력을 지속하는 것은 행복한 인생을 위해 꼭 필요한 자세입니다.

 

나의 생각

열심히 노력하다 지쳤거나, 모든 상황이 나를 끌어내리는 것만 같을 때 이 책이 큰 위로가 됩니다. 너무 힘들 때는 주변 사람의 진심 어린 위로도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혼자서 방에 처박혀있기 십상이죠. 이때,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실천하기 쉽고 실천함으로써 마음의 여유가 생깁니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통해 확인하시며 많은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